본문 바로가기

밥상머리/잘 먹겠습니다ㆍ정보

[싱글남의 채식 체험일기] <22> 헬스장만 다녀오면 힘이 쫙~ , 하지 않았다는 아저씨의 변

 


 

21.  하지 않았다는 아저씨의 변

운동을 마치고 샤워를 하는데, 옆에 내나이즈음 되보이는 청년이 샤워를 하시는 어르신에게 큰 소리를 내었다. 

아저씨 여기서 소변을 보시면 어떻해요.

마침 수영장 타임이 끝나고 들어가는 시간이라 샤워장은 꽉차있었고 약 삼십명의 발가벗은 남자들의 시선은 모두 그 아저씨를 향하였다. 

아저씨는 미동도없이 눈을 감고 계신듯했다.

청년도 너무 시선이 몰리니 조금 미안한 눈치였다.

아저씨는 나지막히.. "안 *어요..."


저한테 자꾸튀겼잖아요.. 


한 마디에 샤워 장은 소리없는 웃음 바다가 되었다.

웃고는 싶은데 차마 소리내 못하는 

소리없는 아우성


남자 샤워장에선 갇힌 사우나에서 방귀를 뀐다거나,

젖은 몸을 닦지 않고 그대로 탈의실로 들어가 

일하신는 분들이 계속 걸레질을 하게 한다거나 

참 잊기 쉽고 소소한 것들이 서로에게 피해를 준다.


그런데 SNS에서는 어떨까.. 바로 대꾸하지도 못하고,

외면하지도 소통도 한 텀을 띄어야 하는 이 곳에서

나는 누구에게 피해를 주고 있지는 않는지 

또 나는 누구에게 피해를 받고 있는지는 않는지


여하튼 샤워장 사건은 아저씨의 너털웃음으로 마무리되었고, 당사자 두분도 목례로 얼버무리며 서로 사과를 하셨다.


22. 아직 적응은 멀었는지 힘이 쫙~

운동을 마치고 하루를 정리하게되면 힘이 쫙 빠지면서 머릿속이 맑아진다. 그런데 힘이 빠지니 조금 느러진다. 


[싱글남의 채식일기 http://www.doolbob.co.kr/286]

 건강한 밥상을 위해 첫 달은 채식테라피 둘째달은 채식식단 셋째달은 건강한밥을 만들어 가는 싱글남의 포토 채식체험일기장입니다. 가장 재밌거니 공감되는 사진에 자신을 테그해주세요. 클릭 한 번으로 더 많은 분들이 먹거리에 관심을 가지실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그럼 이제 우리 같이 청년의 채식체험기 ! 같이 훔쳐 볼까요? ^____^